품질관리

인바이트는 22년째 자동차 기획조사(10만명)를 수행하면서 품질문제 제기된 적이 없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프로세스

중복 응답 방지

ID,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응답자를 관리하여, 동일 프로젝트에 대한 중복응답 방지

응답 패턴 관리

매트릭스 (Matrix) 문항에서 지그재그식 응답, 일자형 응답 등 응답 패턴 분석을 통해 불성실 응답 삭제

보기 시차 제시

보기를 순차적으로 제시하여, 해당 질문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타성적인 응답을 방지하도록 함

응답 시간 관리

설문 응답 총 소요시간을 측정하여, 기준치 이하 응답자의 data는 cleaning 대상
▶ 문항을 읽지 않고 응답한 것으로 간주

응답 내용 관리

세부 요소별 평가 응답과 전반적 평가, 영향력 등 응답 내용의 논리성 확인
▶ 응답 내용의 신뢰도 검증, 논리적 오류 표본 분석 제외